논문투고안내

도시설계(Urban Design)지는 매년 6번 발행하며, 도시설계에 관한 학술연구논문과 학술연구에 준하는 설계형 논문으로 구성됩니다.

논문투고 과정

논문투고

종류

학술연구논문, 설계형 논문

내용

투고 논문의 내용은 다른 학회지나 일반간행물에 발표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합니다. 투고 논문의 게재여부는 3인의 익명 심사위원의 심사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게재 확정후 편집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수정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편집위원회의 수정요청이 반영되지 않을 경우 게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시설계학회지 투고 및 심사에 관한 규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사항

논문 접수시 심사료 60,000원을, 게재확정시 게재료 60,000원을 투고자가 지불하여야 합니다.

게재논문의 규정분량(A4용지 10쪽)을 초과할 경우 초과게재료(40,000원/쪽)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총 20쪽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게재논문의 경우 흑백 인쇄를 기준으로 합니다. 단, 논문의 성격상 색채를 표현해야 할 경우 COLOR 인쇄를 저자가 요청할 수 있으며 그에 해당하는 추가비용(연속4쪽이내/100,000원)은 게재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게재논문의 영문초록은 편집위원회의 요구가 있을 시 교정업체에 검수완료 된 논문을 제출해야 합니다.

표절 방지를 위하여 논문 투고시 표절검사확인서를 이메일(udik2@udik.or.kr)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표절검사 프로그램에는 별도 제한이 없음)

접수처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투고를 원칙으로 합니다.

참고

논문게재료 입금계좌번호 : 우리은행 1005-202-230573 (사)한국도시설계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