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기자단

도시설계학회 학생기자단은...

학생기자단은 지난 2003년 학회지 기사취재 및 편집과 인터넷 정보수집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첫해 서덕수 단장을 비롯한 13명의 기자가 활동을 시작하여, 2014년 현재 12기 14명이 활동 중이며 총 31권의 얼반리뷰를 발간하였습니다. 기자단은 자원봉사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학교와 전공, 학년의 구성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발적 봉사와 협조정신의 함양, 정보공유개념의 전파, 전공분야 전문기자로서의 자질함양이라는 기본운영방향아래 편집회의, 취재, MT, 현장답사 등을 통해 도시설계관련 정보의 교류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시설계학회 학생기자단이 하는일은...

얼반리뷰 기사취재 및 편집, 인터넷 정보수집입니다. 도시 관련 각종 학술세미나, 각 대학별 행사, 도시 관련 업계의 동향 등을 취재하여 년 3회 얼반리뷰를 발행하고 있으며, 각종 관련학회, 연구원, 정부 및 지자체, 공공기관, 신문기사 등의 도시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우리학회 홈페이지의 도시설계관련 포털화를 위한 기반을 다져가고 있습니다.

기자단의 주요 업무인 얼반리뷰는 매월 1차례 이상의 편집회의, 기사작성과 관련한 실무교육 및 현장답사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날로 변화하는 도시의 다양한 이슈들을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질적인 수준과 그 가치는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